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1130 [C]


아카브 마크1 셀비지 데님


 주말 동안은 이번에 구입한 아카브(acarve)의 데님만 입었습니다. 사실 평소에는 드님이나 LVC같이 조금 넉넉한 클래식한 데님을 입지만 이런 바지들은 전반적인 느낌을 약간 올드하게 만드는 느낌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날렵하고 도시적인 느낌의 데님을 갖고 싶었는데 이번에 구매한 아카브의 마크1은 제가 원하던 느낌과 유사합니다. 덕분에 약간 세련된 옷들과 입기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조금더 날렵한 실루엣을 내고자 오어슬로우(orslow) 107을 하나 사볼까 했는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일본 데님들 특유의 슬러비한 원단이 마음에 걸려서 보류하고 있었습니다. 아카브는 약간 광택이 도는 단단한 생지 청바지라 편하게 입기 좋네요. 그런 점에서 정말 아페쎄 데님의 포지셔닝은 탁월한 것 같습니다. 아카브의 생산방식 자체가 MTO 혹은 비스포크의 느낌이 약간 나니, 몇번 주문을 해서 약간 컨센서스가 생기면 어쩌면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의 좋은 데님을 구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생산자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제품을 수정할 수 있는 건 20만원 이하의 가격에는 기대하기 어려운 서비스니까요. 근데 뭐 청바지란게 양복과 다르게 특별한 디테일이 별로 없고, 실루엣에 엄청 예민한 사람들도 별로 없으니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군인지는 이견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회가 된다면 약간 커스텀 오더를 해보고 싶은 생각은 듭니다.

 

띠어리 무스탕


 입고 있는 아우터는 뉴발란스 카메라맨을 구입하기 전 패딩 하나 사본적이 없는 저의 혹한기를 책임지는 띠어리의 무스탕입니다. 정가가 300만원에 호가하는 말도 안되는 제품인데, 당연히 안팔려서 우리나라에선 60% 할인한 가격에 대부분 팔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말이 60퍼센트 할인이지 그래도 10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이라 아울렛에서 입어만 봤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이 그해 말에 미국 띠어리 공식홈페이지의 클리어런스 세일에 매우 저렴한 가격에 풀렸고, 그런데도 가격이 예산 밖이라 입맛만 다시다가 품절되었습니다. 그러다 그때 구매했는데 사이즈가 잘 안 맞아 파는 분을 만나 아마도 전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주고 구매했습니다.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의 기운이 도와주는 것이 사실일지 모릅니다! 저에겐 무척 분에 겨운 옷이어서 아껴가며 겨울마다 요긴하게 잘 입고 있습니다. 이건 정말 몇년이 지나도 기쁘네요. ^오^

 


사실 사진으론 이 무스탕이 이쁜게 잘 전달이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이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 무척 반응이 좋아서 놀랐습니다. 친한 사람들도 모두 보기 좋다고 하고.. 약간 제 기준이나 관점이 문제가 있나 하는 생각이 조금 들었습니다. 롤업이 조금 엉켜서 아쉽네요. 길게 느껴져서 3번 접었습니다.



이러면 바지 실루엣이 좀 더 잘 나오는데, 아주 붙지는 않는 선에서 날렵한 모습입니다. 이 패턴은 뭐라 흠잡을 것이 없는데, 근데 보통 오디너리핏츠나 ORSLOW 105 이런 데님이 각광받는 것을 보면 이것보단 좀 더 넉넉한 것이 요즘 보통 지향하는 방향같습니다. LVC 67505랑 유사한 느낌인 것 같기도 하고..



클레망 파드레도 정말 이쁘고, 오늘은 별 생각 없이 입을 수 있는 유니폼같은 옷들이네요.



호오 뒷포켓이 약간 호불호가 갈려서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신 분을 위해서 찍었습니다. 지갑이 매번 깊숙이 들어가지지 않아서 당황스러운데, 디자인 자체는 만족스럽습니다.


Outer: theory mouton jacket 띠어리 무스탕 자켓

Knit: Archiv PB Turtleneck knit 아카이브 터틀넥 니트

Bottom: acarve mark1 denim 아카브 마크1 데님

Shoes: kleman Padre 클레망 파드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성준 2016.12.05 21:27 신고

    아카브 사이즈 몇으로 가셧나요? 저는 172/63정도에 허벅이 약간 있어요~

    • 낙낙이 2016.12.05 21:29 신고

      29 사이즈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172에 60kg정도인데 말라서 좀 남거든요. 29내지는 30정도에서 취향에 따라 고르시는게.. 말씀하시면 어느정도 조정도 될 것 같구요.

  2. 성준 2016.12.05 21:31 신고

    혹시 기장은 어느정도로 가면 좋을까요??답장이 엄청 빠르시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