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1130 [C]


 분명히 가진 옷이 적지 않지만 포스팅을 자주 하다보니까 특별하게 코멘트를 달 옷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까운 친구가 새로 구입한 코트를 뺏어 입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사실 제가 구매했느냐는 것은 별로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옷에 대해서 충분히 말할 것이 있는가는 중요한데 아주 잠깐 걸쳐보고 코멘트를 다는 것은 사실 앞뒤가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가볍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보통 사람들과 굉장히 다른 소비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지고 싶은 여러 옷들을 정리하고, 그 옷들에 적정가치를 달고, 그 옷을 제가 생각한 적당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때 삽니다. 약간 주식 투자를 하듯이 옷을 사는 것이지요. 그래서 명확하게 갖고 싶은 것을 사는 일은 거의 없고, 구매를 염두에 둔 것들 중 적당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물건을 삽니다. 하지만 가만보면 주변의 친구들은 굉장히 다른 소비행태를 띄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후드를 사고 싶다면, 현재 구입할 수 있는 후드의 인덱스 중에 적정 가격의 물건을 사는 것이지요. 그래서 주변 친구들에겐 비교적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물건을 '바로' 살 수 있는가가 무척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면에 저는 줄구장창 기다려서 좋은 옷을 싸게 구할 수 있을 때 까지 소비를 미룹니다. 그래서 보통 친구들은 무신사 혹은 도메스틱 브랜드에서 옷을 많이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가격에, 원하는 옷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채널이니까요. 퍼스트플로어는 그런 지점을 잘 공략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곳 중 하나같습니다. 이 이지코트는 적당한 오버핏에, 다양한 색깔이 구비되어 있고, 가격은 무통장입금 기준으로 18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가격에 비해 매우 훌륭하다 내지는가격대 성능비가 빼어나다 이렇게 말하긴 어렵지만, 크게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매력적인 옷을 파는 것 같습니다.


 사실 퍼스트플로어는 레플리카를 제작하던 사이트에서 시작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 다니던 시절엔 유명한 제품의 가품을 만들어서 팔았는데, 이후에 약간 베이식한 아이템들을 자체 라벨을 달고 출시하더니, 요즘은 사실상 거의 도메스틱 브랜드로 포지션을 바꾼 것 같습니다. 저는 아주 예전에 옷들을 몇개 구입한 적이 있는데,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퀄리티의 물건을 팔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퍼스트플로어의 이지코트는 같이 블로그를 하는 친구 뿐만 아니라, 주변에 굉장히 많은 친구들도 구매했습니다. 다들 굉장히 만족하는 것 같았는데, 저도 직접 입어보니까 그럴만하구나 싶었습니다. 녹색같은 경우엔 코트로 잘 출시되는 컬러가 아닌데, 버버리에서 이와 굉장히 비슷한 코트를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친구에게도 녹색을 강력 추천했습니다. 



이것과 매우 유사한 느낌입니다. 포스는 매우 다르지만, 정말 버버리에서 아직까지 기억나는 멋진 코트라고 생각합니다. 윽 사진을 퍼오고 보니 거의 유사하네요.



그리고 어리석게도 모델사진과 제 사진을 병치하는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런웨이에 나온대로 약간 에스닉한 느낌의 패턴이 있는 스카프와 연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패턴이 부담스러우면 체크도 괜찮을 것 같구요. 와 프로섬의 저 런웨이 샷은 정말 흠잡을 것 없이 좋네요. 제 사진보다 저걸 참고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터틀넥은 무인양품에서 나온 워셔블 터틀넥입니다. 이건 골지가 있는게 훨씬 이쁜데, 생각보다 보풀이 좀 나서 아쉬운 마음입니다. 그래도 얇고 활동하기가 편해서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밑과 손목에 따로 시보리가 없어서 착용감이 좋기도 하구요. 저는 L사이즈를 구매해서 입고있습니다.



이티스는 이제 은퇴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아카브의 마크 1은 역시 통이 조금 있어서 스니커즈보단, 클레망같은 단화에 더욱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굽이 좀 있는 클레망을 신다가 이티스를 신으니까 마치 제 키를 뺏긴 것 처럼 억울한 기분입니다.


Outer: firstfloor easy coat 퍼스트플로어 이지코트

 Knit: muji washable turtleneck knit 무인양품 워셔블 터틀넥 니트

 Bottom: Acarve mark1 selvedge denim 아카브 마크1 셀비지 데님

 Shoes: eytys mother suede 이티스 마더 스웨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배타고간다 2016.12.01 12:57 신고

    서핑하다가 블로그 구경했는데 글을 참 잘쓰시네요 아이템 픽도 센스 있으시고 즐겨찾기 해놓고 보고 있습니다 많이 올려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