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0109 [C]


 그간 옷을 좀 정리하면서 생긴 돈을 고대로 다시 옷에 들이 부었는데, 대부분 아페쎄 맥코트에 부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페쎄 맥코트가 총 3개로 늘어났습니다. 모두 표기 사이즈가 다른데, 실제 사이즈도 천차만별이라 아페쎄는 옷을 약간 체계없이 만드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모두 딱 좋게 맞지는 않습니다. 무엇에 홀리기라도 한 듯 그렇게 맥코트를 사들인 제가 후회스럽습니다. 그래도 이미 저지른 이상 열심히 입어야지요. 


아페쎄 맥코트


 마지막으로 구입한 맥코트는 이번 시즌에 출시된 APC Mac ville mutted green입니다. 미스터포터에서 할인해서 구입한 분께 새제품 매물로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원단은 요즘 띠어리를 비롯한 컨템프로리 쪽에서 잘 쓰이는 울에 폴리아미드가 상당히 섞인 원단입니다. 이런 원단은 혼용율에서는 거부감을 주지만, 발색이나 터치가 좋아서 자주 쓰이는 것 같습니다. 대신 보풀에는 조금 약한 느낌인데, 이 제품도 그럴지는 좀 더 입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원단의 두께는 매우 두꺼운 편이고, 본래 APC City mac은 넥스트랩이 없다는 차이가 존재합니다. 앞판은 기본적인 형태로, 뒷판은 레글런으로 마무리하는 특유의 패턴이 여기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근데 새로 만든 모델에 새로 쓰는 원단이라 그런지 아페쎄 시티맥보다 전반적인 완성도가 많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팔을 들면 어깨가 우그러지고, 암홀부분도 어색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원래가격을 생각하면 추천드리기엔 약간 애매합니다. 그래도 원단 색감이 워낙 독특해서 매력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구매와 관련된 의사결정은 제가 내리는 것이 아니니 이만 하겠습니다.




더 니트 컴퍼니는 앞쪽 보풀은 한번 없애고 나니까 한동안 괜찮은데, 옷 안에도 보풀이 생겼습니다. 뭐 크게 비싸게 주고 사지도 않았고 두께감이나 괜찮아서 크게 화나진 않은데 이런 경우도 있구나 싶습니다. 아이보리 색이라 더욱 두드러지는 것 같기도 하고.



치노 팬츠는 얼마 전 구입한 무인양품의 슬림치노입니다. 치노는 좀 어려운 옷이라 생각을 하는데, 실루엣이 조금 날렵하지 않으면 거의 손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약간 붙는 바지를 샀는데 잘 입고다니고 있습니다. 치노는 곰곰히 생각해보면 정말 어려운 옷인게, 크림색 치노나 베이지색 치노는 다들 기본템이라 생각하지만 막상 이쁘게 입기가 무척 어려운 옷인 것 같습니다. 올리브나 그레이 이런쪽이 더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진을 보면 어깨쪽 패턴이 왜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근데 뭐 옷이 대체로 마음에 들어서 큰 불만은 없습니다.



유니클로 X 르메르 트렌치 코트


이건 거의 보인할 수 없는 '도깨비의 저승이룩'입니다. 원래는 군 장교들이 입는 코트와 비슷한 느낌을 줘서 캡틴 선샤인 오피서 코트처럼 입어보려고 구입했습니다. 요즘 드라마 도깨비 보는 맛에 주중을 버티는데 저도 모르는 사이에 그런 취향이 반영되나 봅니다. 이 제품은 꽤 오래된 유니클로X르메르 콜라보레이션 제품입니다. 이번 유니클로  U 이전에 진행된 제품입니다. 아주 오래된 제품이라 재고가 없는 줄 알았는데 유니클로 여의도 IFC 몰에서 정말 좋은 가격인 3만원에 판매하고 있어 구입했습니다. 먼지가 정말 잘 붙는 원단인데 또 오피서 코트 느낌으로 입기 좋은 것 같아서 저는 구매했습니다. 가격이 워낙 저렴하기도 했구요. 가격은 2.99발이고, 제가 구입할 때는 수량이 충분했는데 아직까지 남아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Outer: APC Mac ville mutted green 아페쎄 맥코트

Knit: The knit company 더니트컴퍼니 터틀넥

Bottom: Muji slim chino 무인양품 슬림치노팬츠

Shoes: Kleman padre 클레망 파드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ophie 2017.01.10 02:46 신고

    오래간만이에용

  2. 치몬쓰 2017.03.12 00:05 신고

    온라인으로는 구매하기어렵나요?

  3. 끼룩이 2017.03.13 20:05 신고

    서핑하다 들렀는데 고수의 기운이 느껴지네요. 잘봤습니다...

  4. ㅁㅁ 2017.11.25 22:39 신고

    맥코트 사이즈는 몇입으신건가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