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0228 [C]


아시안쿵푸제네레이션(Asian Kung Fu Generation) - Re Re




 지금보다 좀 더 어렸을 때는 어떤 음악을 듣는지가 저를 규정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다양한 음악들을 찾아 들었고, 그 중에서 나와 잘 맞는 노래들을 추려서 음반을 사기도 하고, 아이팟에 넣어서 다니기도 했습니다. 그 시절의 제 아이팟에는 내가 어떤 취향을 가진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 지가 담겨져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때만큼 섬세하게 무언가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트랙리스트가 더이상 나를 보여줄 수 없게 된 것이 내가 쉽게 규정할 수 없을 만큼 커버린 까닭인지, 아니면 그만치 시시한 사람이 되었기 때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오기를 부려 지산까지 어렵게 찾아가서 들었던 아지캉(Asian-kung-fu-Generation)의 노래를 오랜만에 찾아 들으니, 마치 그 시절의 저에겐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있었던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이제는 무언가에 쉽게 빠지지 못한다는 것은 무척 슬픈 일입니다.





송파 음식적 - 소고기 편백찜

 

 곧 외할아버지의 생일이라 친척들이 모여서 간단하게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송파의 소고기 편백찜이라는 곳이었는데 비싸지는 않지만 가격이 좀 나가는데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 샤브샤브는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무척 괜찮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간단하게 식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엔지니어드 가먼츠 베드포드 자켓 유니폼 서지 울

 

 엔지니어드 가먼츠 베드포드 자켓은 구입한지는 꽤 되었는데, 근래에 들어 겨우 받아봤습니다. 조금 싸게사는 것이 기분이 좋아서 그레일드(Grailed)’에서 구입했는데, 셀러나 그레일드 측의 잘못은 아니고 영국의 로얄 메일이 ‘South Korea’‘South Africa’로 읽었는지 요하네스버그로 보내 버려서 2달이 훨씬 넘게 걸려서 받았습니다. 반쯤 포기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옷이 잘 도착해서 다행입니다. 너무 당황스러워서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로얄 메일의 이런 삽질은 십년이 넘게 끊임없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지식인에 올려 놓은 것들만 추렸으니 실제로 터진 사고는 훨씬 많으리라 짐작합니다. 셀러는 분명히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아닌 대한민국으로 명시했고, 명백하게 로얄 메일의 실수이기 때문에 별다른 대책이 없습니다. 모쪼록 영국사람과는 거래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렇기 기다려서 왔는데 사이즈가 작습니다. 이제는 M사이즈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아페쎄 싱글코트 APC

 

 코트는 이번 시즌 아페쎄(APC)의 제품입니다. 사실 구매를 고려했던 것은 전혀 아니고, 명동의 위즈위드 반품샵에 갔다가 추가 할인한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충동구매 했습니다. 대략 16만원 정도 줬는데, 사실 전반적인 패턴은 뭔가 어설픈 코트입니다. 20만원이 넘었으면 고민을 하다가 내려놓았을 것 같은데, 저렴한 가격이 계획적 소비의 적입니다. 이 코트는 컨스트럭션이 거의 없고, 단추의 위치도 약간 이상합니다. 그런데 그런 어설픔이 묘하게 캐쥬얼한 느낌을 내줘서 의외로 이곳저곳 많이 입고 다녔습니다.

 

Outer: APC coat 아페쎄 코트

Jacket: Engineered garments Bedford jacket 엔지니어드 가먼츠 베드포드 자켓

Knit: APC 아페쎄

Shirts: MUJI oxford shirts 무인양품 옥스포드 셔츠

Bottom: Acarve mark 1 아카브 마크원

Shoes: Kleman Padre 클레망 파드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곽ㅋ 2017.03.01 21:51 신고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그래도 상하의 밸런스는 괜찮게 맞추신 거 같습니다. 라고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 sophie 2017.03.03 23:48 신고

    코트 설명이 재미있네요ㅋㅋㅋㅋㅋ

  3. 2017.04.18 00:24 신고

    혹시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사이즈 조언 좀 받을 수 있을까요? 제가 상의를 100정도 입는데 S사이즈가 작을지 궁금합니다..

    • 낙낙이 2017.04.18 00:39 신고

      작습니다. 사이즈가 전반적으로 편차가 있다고 해도 좀 그렇습니다. 제가 체구가 큰 편이 아닌데도 S는 불편해서 잘 손이 안갑니다. 사람들마다 취향이 다르니까 좀 그런데 어깨가 끼는걸 불편해하시면 M가시는게 맞습니다. 제 인스타그램에 코듀로이가 M사이즈 나머지는 S사이즈입니다. 유니폼 서지 제품은 최대한 늘리는 수선을 했구요

  4. 2017.04.20 23:21 신고

    답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5. 도깨비 2018.02.14 01:38 신고

    유니폼서지 자켓의 경우 세탁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세탁기에 넣고 돌리시나요? 아무래도 울 제품이라 수축이 있지 않을까 궁금하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