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08.09 <B>


예전에는 유희열 씨가 이끄는 '안테나뮤직 워리어스'의 '여름날'이라는 노래를 참 좋아했습니다. (원곡은 유희열 소품집 중 '여름날' 페퍼톤스의 신재평이 부른 버젼 입니다.) 유희열의 라디오천국을 한창 들었던 2011년에 저는 갓 스무살이 됐었는데 '여름날'이라는 노래를 들으면 무더운 여름날이어도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거나 낙관적인 느낌이 들곤 했었습니다. 당시의 저에게 여름날에 대한 특별한 정서 비슷한게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무더운 여름날이 계속 되는 요즘에는 마냥 무력해지고 무료함을 못 견디고 몸부림치는 것 같습니다. 변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갈수록 무언가를 잃어가는 기분이 씁쓸할 따름입니다. 그런 무언가를 잃어가는 기분을 채우기 위해 워싱진이 하나도 없던 저는 LVC 워싱진을 사버리고야 말았습니다.


LVC 1967-505 Jackfish (Levis Vintage Clothing)


블로그를 같이 운영하는 친구가 입는 LVC 1967-505 Jackfish 제품이 너무 예뻐 보여서 저도 이베이를 이용해 하나 주문해봤습니다. 기장은 자비없는 34인치이기 때문에 허정운 비스포크 데님에서 체인스티치로 수선했습니다. 너무 짧게 자르는 것이 겁나서 다소 여유있게 잘랐는데 기장이 조금 애매한 것 같습니다...체인스티치로 기장 수선을 한 것이 무색하게 두 번 롤업하려고 하니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그래도 사진을 찍을 때는 벨트를 안했었는데 나중에 벨트를 해보니 조금 올려 입을 수 있더군요. 조금 더 입다보면 무릎과 허벅지에 주름이 생겨서 기장이 조금 짧아지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에스피오나지 YCSL 티셔츠(Espionage You Can Surf Later)


작년인가에 에스피오나지 세일 시즌에 샀던 YCSL 티셔츠 입니다. 국내에 밀리터리 무드를 연출하는 스펙테이터니 이스트로그 같은 고가의 브랜드들이 있지만 에스피오나지가 저가 도메스틱 브랜드 중에서는 밀리터리 무드를 나름 잘 연출하지 않나 싶습니다. 요즘에는 눈을 좀 높여서 에스피오나지를 잘 보지는 않지만 나름 매 시즌마다 새로운 컨셉을 잡는 것 같습니다. You Can Surf Later 라인도 그 중 하나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베트남전 당시 'You Can Surf Later'라고 적힌 미군의 라이터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라고 합니다. 전투지에 있지만 언젠가 고국으로 돌아가 서핑을 할 수 있을꺼라는 마음을 담은 것이라 하더군요.

에스피오나지의 티셔츠는 헤비웨이트 티셔츠인데 빅유니온이나 맨케이브에서 전개하는 스탠다드의 티셔츠보다는 얇습니다. 그래도 꼭지크리는 뜨지 않아 민감하신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티셔츠이긴 합니다. 짙은 색 티셔츠는 세탁할수록 어쩔 수 없이 색이 많이 빠지긴 하지만 밝은색 티셔츠는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노스웍스 리버티 애로우 & 인디고 쉘 비즈 North Works Liberty Arrow Pendant & Indigo Shell Beads Necklace


여름철에 인디언 쥬얼 만한 악세사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여름철에 저 같은 사람은 옷차림이 밋밋해지기가 쉬운데 포인트를 주기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악세사리 한 개에 10만원이 넘는 돈을 쓰는 것이 조금 이해가 안됐는데 노스웍스의 인디언 쥬얼은 분명 값어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한두개 사다보니 목걸이에 대한 욕심이 더 생겨서 붉은색 비즈 목걸이에 실버 펜던트를 달아 목에 하나 더 매고 다니고 싶습니다. 




엔지니어드 가먼츠 필드 셔츠 Engineered Garments Field Shirts


지난 번에 블로그를 같이 운영하는 친구가 올렸던 엔지니어드 가먼츠 필드 셔츠 입니다. 만났을 때 색감이나 느낌이 너무 좋아보여서 한 번 빌려 입어봤는데 저에게는 약간 짧아서 그런지 묘하게 어울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역시 그 자체로 멋진 옷과 입었을 때 멋진 옷이 항상 같지는 않은 모양 입니다.

(엔지니어드 가먼츠 필드 셔츠: http://overmyhead.tistory.com/300)



Outer: Engineered garments field shirts 엔지니어드 가먼츠 필드셔츠

T-shirts: Espionage YCSL T-Shirt 에스피오나지 YCSL 티셔츠(YOU CAN SURF LATER)

Bottom: LVC 1967-505 Jackfish (Levis Vintage Clothing) 리바이스 빈티지 클로징

Shoes: Birekenstock Zurich Taupe 버켄스탁 취리히 타우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2.20 17:06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