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0814 [C]

 대학교 1학년때 통계학 입문을 가르쳐주신 교수님께서는 일상 속에서 통계를 기록하고 이를 분석하면, 아주 사소한 일이지만 그래도 자신의 삶에 대해서 통찰을 얻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교수님의 말씀을 듣고 학교에 가는 버스 마다 걸리는 시간을 재서 평균소요시간을 구하고 여기에 대기시간을 더해서 무슨 버스를 타야 빨리 도착하는지 구해 놓았던 기억이 납니다. 덕분에 항상 더 빠르지만 좀 더 기다려야 되는 버스와, 덜 빠르지만 지금 오는 버스 중에 뭘 타야 좋을지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귀찮아서 그렇지 자신의 평소 생활에 대한 정보를 쌓아두는 것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옷을 구입하면 한동안 그 옷을 주구장창 입는 특징이 있습니다. 어떤 옷들은 그렇게 많이 입다가 어느 순간부터 손이 가지 않기도 하고, 어떤 옷들은 꾸준히 손이 가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구매하고 나서 꾸준히 손이 가는 옷이 잘 산 옷이겠지요. 평소에 입은 옷들을 찍어 두면 이럴 때 판단을 내리기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옷 입은 사진을 모아놓은 것을 보다 보면 잘 산 옷이 뭔지 꽤 분명하게 보입니다. 그렇다고 차후의 구매가 합리적으로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신이 자신의 생활에 대해 어느정도 통제하고 있구나 하는 착각이 주는 만족감은 있습니다.

바지는 LVC의 67505입니다. 67505에 꽂혀서 사모았던 워싱진입니다. 사진으로는 그럴싸하게 나오는데 원단 자체가 기름 묻은 것 처럼 느껴지는 데님이라 개인적으로는 잭피쉬가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티셔츠는 요새 잘 입고있는 맨케이브 스탠다드의 티셔츠입니다. 세일해서 저렴하게 구입했는데 디자인이나 소재나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회색 L로 총 4장, 네이비는 M으로 1장 구입했는데 M사이즈 피팅을 해보니 회색 중 하나는 M으로 구입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합니다. 여름 시즌이 마무리되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입할 기회가 많은 것 같습니다. 티셔츠가 필요하신 분에겐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 세탁 이후에 건조를 몇번 해봤는데 조금 줄어들기는 하는데 많이 줄지는 않습니다.

OUTER: ENGINEERED GARMENTS FIELD SHIRTS OLIVE REVERSED SATEEN 엔지니어드 가먼츠 필드셔츠

T-SHIRTS: MANCAVE STANDARD 맨케이브 스탠다드

BOTTOM: LVC 67505

SHOES: NOVESTA 노베스타

<유니클로 코듀로이 자켓>

유니클로는 정말 갈수록 감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유니클로의 코듀로이 트러커 자켓인데 가격이 무려 49,900원입니다. 저 사진 속 입은 모든 옷은 유니클로의 제품인데, 유니클로에서만 옷을 입어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점차 패션의 주요한 주제가 어디서 무엇을 사느냐에서, 어떻게 입는가로 무게 중심이 옮겨가는 것 같습니다. 티셔츠는 유니클로의 오버핏 티셔츠이고, 바지는 예전 UNIQLO PURE BLUE JAPAN의 제품입니다. 코듀로이 자켓의 경우 L사이즈를 입었는데 딱 좋은 느낌입니다. 너무너무 예뻐서 살 뻔 했지만 아직 날이 많이 더우니 세일을 기다려볼 생각입니다.

객관적으로는 H&M이 COS로 공전의 히트를 치고, 고급라인인 아르켓(ARKET)을 준비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사람의 입장에서는 유니클로가 훨씬 더 좋지 않은가 싶습니다. 꾸준히 가격에 비해 질이 좋은 스테이플 아이템들을 내놓고, 접근성이 좋은 콜라보도 진행하니까요. 아침에 줄을 서지 않으면 물건을 구경도 못하는 H&M의 콜라보 보다는 훨씬 대중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올 가을에 다시 나올 유니클로 유(UNIQLO U)의 콜렉션이나 J.W ANDERSON과의 콜라보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나가는부산아재 2017.08.29 02:16 신고

    여전히 옷 멋있게 입고다니시는군요
    기회가 된다면 엔가 17fw 리뷰도 보고싶습니다.

    • 낙낙이 2017.09.01 03:03 신고

      세일을 해야 사볼까 생각을 해서 ㅠㅠ 아무래도 17fw를 당장 리뷰해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간 많이 사서 더 살 것이 별로 없기도 하구요. 엔가는 비슷한 아이템들이 반복 출시되는 만큼 참고하실 수 있도록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