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 20160630 






 엔지니어드 가먼츠(Engineered Garments)의 자켓은 항상 구입 후 약간의 후회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베드포드 자켓(Bedford Jacket)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7.5 oz의 가벼운 검정색 데님으로 만들어진 제품인데, 정규 베드포드 자켓들보다 리테일 가격도 저렴하고 세일까지 하기에 속는 셈치고 주문했습니다. 결과는 예상외로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제 생각에 아무래도 엔지니어드 가먼츠에서 자켓을 구입한다면 베드포드 자켓과 앤도버 자켓 정도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서포크니 노포크니하는 것들은 조금.. 고민을 많이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아우터로 범위를 넓히면 BDU나 익스페디션 같은 것도 빼놓을 수 없고, 골든베어와 콜라보한 스타디움 점퍼는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엔지니어드 가먼츠가 굉장히 오래 정상에 가까운 인기를 끌면서, 갑론을박도 많지만 제가 느끼기는 명불허전이긴 한 것 같습니다. 이런 옷들의 시장 자체를 사실 엔지니어드 가먼츠가 열어제낀 것은 사실이니까요. 스펙테이터든 캡틴선샤인이든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영향력에서 완전히 자유롭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베드포드 자켓은 꽤 의미가 있고, 여유가 되면 하나 쯤 구비하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한 40만원 아래 정도에 구입하면 꽤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켓은 S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겨드랑이에 주름이 잡힐 정도로 팔 밑이 좀 끼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잘 맞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M 사이즈를 사긴 조금 애매하니까요. 조금 더 몸이 커지면 엔지니어드 가먼츠 옷과는 잘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항상 보시던 그 옷차림입니다. 민망하네요. 자켓은 7.5 oz로 굉장히 얇은 편이라 오늘 날씨에 크게 덥지 않았습니다. 자켓 자체가 의외로 꼼데가르송이나 앤드뮐미스터 같은 느낌이 있어 티셔츠 한 장에 입어도 괜찮았습니다. 


 긴가민가 고민하다가 결국 셋업으로 입을 수 있는 검정색 데님으로 만들어진 퍼티그 팬츠도 샀습니다. 기회가 되면 같이 입고 글을 남기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Outer: Engineered Garments Bedford Jacket 7.5 oz Black Denim 엔지니어드 가먼츠 베드포드 자켓 

Inner: Muji 2 Pack T-shirts 무인양품 반소매 크루넥 티셔츠

Bottom: Mason's Cargo Pants 메종 카고 팬츠

Shoes: Converse Deck Star 컨버스 덱스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손님 2016.07.02 07:21 신고

    안녕하세요 우연히 들렸는데 착샷 잘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요번에 올리신 엔가 베드포드 불랙데님 버젼이 저두 구입하고 싶어서 알아 보고 있는 중에 착샷 보게 되어 조언을 구하려 글 남겼습니다

    제가 평소 기장때뮨에 상의는 100정도 착용하고 하의는 30을 입고 있습니다

    176-7 정도에 65 입니다

    혹시 사이주 조언 뷰탁드릴수 있을까요?
    어려우시면 구입하신 사이즈랑 키랑 몸무게 좀 알 수 있을까요?

    장마가 다시 시작 되었네요 비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낙낙이 2016.07.02 13:51 신고

      안녕하세요.

      저도 블랙 데님이라 구입 전 조금 망설였는데 무척 괜찮습니다.

      사이즈는 추천드리기가 약간 애매한게 제 경우에 172에 60보다 조금 덜 나가는데 착샷에서 보시면 알다시피 겨드랑이 쪽이 조금 끼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사이즈를 하나 키우기엔 조금 애매한..

      아마 평소 생각하는 베드포드 느낌이시라면 S를 사셔야 할텐데 아마 좀 작은 느낌을 드실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M은 제가 소장하고 있지않아 비교해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더 궁금하신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 낙낙이 2016.07.02 13:57 신고

      그렇다고 가슴이나 품이 작은건 아니고, 암홀이 높은건지 어깨랑 겨드랑이가 좀 끼는 느낌입니다.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S사이즈입니다. M사이즈 실측이랑 보시면서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엠사이즈 착샷은 링크로 첨부해요. http://reggieshop.com/?pid=99658874

  2. 2016.07.12 15:26

    비밀댓글입니다

  3. 포리 2016.07.19 13:13 신고

    안녕하세요~ 평소에 베드포드에 관심이 많아서 찾던 중에 우연히 블로그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16s/s 엔가 베드포드 불랙데님 s사이즈가 매물로 좀 있더라구요.

    170/53에 마른편인데 보통 베드포드는 한 사이즈 작게 가야한다고 그러던군요. 그래서 xs로 알아 보는 중에 착샷보고 사이즈 질문드립니다.

    다른 분 사이즈 문의에 남겨주신 댓글보니까 다른 베드포드와 달리 좀 작게 나온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혹시나 s사이즈를 입어도 제가 원하는 꽉 끼는 베드포드 핏은 좀 힘들까요? 그냥 xs로 가는게 맞는지 고민되어 글 남겨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낙낙이 2016.07.19 23:17 신고

      옷 자체는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다른 베드포드 자켓이 있었다면 보다 선명하게 비교해드렸을 것 같은데, 엔가 아우터류는 겨울 것만 몇 개 있어서 뭐라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 비슷하게 172에 60보다 좀 덜나가는데, S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S를 구매하셔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한데, 뭐라 확답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암홀이 높아서 꽤 타이트한 느낌이 들긴 합니다.

      베드포드 관련해서 사진 몇 개 더 올려보겠습니다. 보시고 판단해주세요!

    • 낙낙이 2016.07.19 23:52 신고

      제가 가진 다른 엔가 아우터랑 비교해봤을 때 베드포드 자체가 한 사이즈 다운해야 하는 옷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같은 s사이즈인데 한 사이즈 정도 차이나는 느낌이라 오히려 정사이즈 가시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4. ㅎㅎ 2017.02.24 01:13 신고

    안녕하세요!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덱스터 사이즈는 어떻게 가셨는지 궁금합니다

티스토리 툴바